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이코패스를 구분할 수 있는 특징

반응형

요즘 범죄 관련 소식이 끊이질 않고 있다. 대부분의 잔혹한 계획적인 살인사건의 피의자는 대부분 사이코패스 성향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의외로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으니 사이코패스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사이코패스

 

사이코패스란?

다른 사람의 권리를 무시, 침해하는 성격적 장애를 일컫는다. 반사회성 성격장애라고 불리기도 한다. 평소에는 정신병질이 내부에 잠재되어 있다가 범행을 통하여 밖으로 드러난다

 

 

사이코패스 특징

1. 애완동물을 오랫동안 키우지 못한다.

짧은 기간동안은 키울 수 있어도 오랜 시간 동안은 절대 키울 수 없다. 사이코패스는 감정적 교류나 공감 능력이 없기 때문에, 반려 동물을 키울 수 없는 성격이다. 주위에 반려동물을 학대하는 사람이 있거나 반려 동물이 너무 자주 바뀐다면 사이코패스라고 의심해 볼 수 있다.

 

2. 거짓말을 잘한다.

일반 사람이라면 거짓말을 하면 가슴이 뛰고 걸릴 것 같은 긴장감과 두려움이 있는데 사이코패스는 거짓말을 즐겨하고 거짓말을 해도 긴장을 하지 않는다. 실제로 거짓말 탐지기에도 잘 걸리지 않는다.

 

3. 감점을 못읽는다.

사이코패스 특성을 가진 사람들은 대화를 하면 일반 사람들에 비해 상대방의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한다고 한다.

실제로 사람이 웃는 모습이나 슬프게 우는 모습을 구분하지 못하며, 문제를 내어도 대부분 오답을 낸다고 한다.

 

4. 충동적 행동

이것은 사이코패스를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공포감/두려움이 적으며 위험을 감수하고 행동할 가능성이 높다.

대신 본인이 범죄를 저지를 때는 우발적보다는 계획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갑자기 큰 소리를 지르거나 타인에게 계속 화를 낼 경우 의심을 해볼 수 있다.

 

 

요즘 범죄 관련 소식이 끊이질 않고 있는데 주위에 이러한 사람이 있다면 꼭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즘 살인사건 범인들의 신상이 공개되면 정말 착하게 생긴 사람들도 잔혹한 범죄를 저지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외적으로만 판단하기 어려우니 평소 행실이 남들과 다르고 위와 같이 사이코패스 특징을 보인다면 미리 대비하고 미리 조심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